선홍색 혈변 도대체 뭘까..

아스팔트가 녹아내리는 더운 여름이네요.

겨울에는 언제 따뜻해지나 생각만 했었는데, 막상 따뜻하다 못해 뜨거워지니 다시 겨울이 그립네요.

오랜만에 사업하는 친구를 만났는데, 요즘 경기가 너무 안좋다고 걱정을 하네요.

사상 최악의 경기라고 한숨을 푹푹 내쉬는데, 도와줄수 있는건 힘내라는 말뿐이었네요ㅠㅠ

조만간 가게를 접는다는데, 밀린 대출이자가 걱정된다고 해요.

에혀 다들 좋은 날이 언젠가는 오겠죠?

모두들 힘내셨으면 하네요.

옆집 아줌마 잠깐 만나서 대화를 하는데,  선홍색 혈변 도대체 뭘까 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더라고요.

말이 나온김에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선홍색 혈변 도대체 뭘까 로 정했습니다.

선홍색 혈변 도대체 뭘까..

시원하게 볼일을 보는데 
선홍색 혈변이 나오면 걱정될 수 밖에 없죠 
오늘은 그래서 혈변이 나오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 몇가지를 간추려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화장실을 간 후 처리를 하다가 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면 불안하게 됩니다. 몸에 특별한 이상신호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궁금한데요. 딱히 상태가 나쁘지 않았고 컨디션도 괜찮은데 혈변이 나오면 당황스럽습니다. 

선홍색 혈변


일반적으로 건강한 변의 색깔은 황금색, 갈색을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홍색은 피가 섞여 나오고 있는 건데요. 대장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다른 장기에 출혈이 있어도 혈변이 됩니다. 그렇다면 선홍색 혈변은 무엇일지 안내하겠습니다.






1. 치질
대장은 하행 결장, S 결장, 직장 등으로 구분되는데요. 대장에서 출혈이 있을 때는 섞여서 배출이 됩니다. 항문 이랑 가까운 곳에서의 출혈이 있을수록 변이랑 같이 섞이는 시간이 짧아지다 보니까 색이 선홍색으로 조금 선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선홍색 혈변


그래서 선홍색이 보인다는 것은 항문과 가까운 곳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항문이라 하면 제일 의심되는 것이 치질을 꼽을수 있는데요.치질은 외부와 내부로 나뉩니다. 내치핵은 안쪽에서 발생한 것으로 배변시 힘을 강하게 주는 습관과 장시간 앉아 있는 자세로 생기는데요. 통증도 거의 없고 항문에서 뭐가 튀어나오는 느낌과 불편함이 있습니다.



 

 

외부 치질은 바깥에 있는 것으로 항문에 물집처럼 있는 상태입니다. 변비, 설사, 냉증, 자세 등으로 생기는데 부어서 앉을 때 아프게 됩니다. 선홍색 혈변으로 비친 다는 것은 치질일 확률이 꽤 큰데요. 아마도 내치핵으로 인해 발생한 것이 70% 이상을 될듯싶습니다.

자연적으로 생활습관을 개선을 하여야 하는데 변비, 설사가 되지 않도록 장의 환경을 정돈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거나 서있는 것도 무리가 가서 하지 말아야 하고요. 항문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자연적으로 낫지 않을 때는 수술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항문 상처
변비와 같은 딱딱하고 굵은 변을 억지로 밖으로 배출하려다 보니 점막에 상처가 되서 균열이 일어나는데요. 만성적으로 설사를 하여도 손상이 됩니다. 하지만 변비로 인한 게 훨씬 큽니다. 치질과 달리 배변시 통증이 심하고 배변을 한 다음에도 아프게 되는데요. 역시 항문 근처여서 선홍색 혈변이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출혈량이 작고 약간 묻어 나오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점막 상처가 반복되면 궤양과 항문이 좁아지는 항문 협착증이 올수 있어요.아프니까 변을 참게 되고 변비로 발전을 해서 나중에 나올 때는 점막에 큰 손상이 있어서 만성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우선 변비를 해결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규칙적으로 1일 3회 식사를 야채, 과일, 유제품 등으로 하여야 합니다.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으로 고치도록 하세요.

선홍색 혈변


3. 대장암
대장암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암인데 항문 위에 있는 직장에 암이 생겨도 선홍색 혈변을 봅니다. 변이랑 섞이는 것은 아니고 겉에 혈전처럼 달라붙어서 나오는데요. 설사와 변비를 반복하고 화장실을 다녀오더라도 아직 다 나오지 않은듯한 잔여감이 듭니다.

선홍색 혈변


식욕부진, 빈혈, 복통 등이 같이 있는데 결장에 암이 생기면 검은빛으로 나오는데 직장의 암은 선홍색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직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선홍색 혈변


 최근 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지는 않는지 살펴보고 변이 가늘어 지 듯한 다른 현상이 있는지도 보세요.




노력의 대가

노력과 재능, 이 두가지를 모두 갖추지 않고서는
절대 큰 인물이 될 수 없다.
이 두 가지를 겸비해야만 비로소 최고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그러나 두드러진 재능이 없는 사람이라도
성실하게 노력하기만 한다면 뛰어난 지성을 갖추고도
노력하지 않는 사람을 앞질러나갈 수 있다.
명성은 바로 이러한 최대의 노력을 발휘함으로써 얻는 것이다.
노력이라는 대가를 적게 치를수록 명성의 가치는 미미해진다.
간혹 최고의 지위에 있는 사람이 궁지에 몰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대부분 재능보다 노력이 부족해서 일어난 결과다.
최선을 다하지 않을뿐더러 노력하지도 않으면서
평범하게 머무는 데 만족하고 있다면 어떤 변명도 소용없다.
타고난 재능과 후천적인 노력을 함께 키울 때
사람은 비로소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_발타자르 그라시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